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송원초, 따뜻한 마음전달 '희망나눔 마음약방' 운영
힝복한 학교만들기 전교생이 함께 하는 문화행사 운영
2023-09-22 13:59:41최종 업데이트 : 2023-09-22 14:27:44 작성자 : 시민기자   임선영
지금내마음은?

지금내마음은?

송원초등학교(교장 문혜숙)는 9월 18일(월)~22일(금)까지 친구사랑주간을 이용하여 행복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해 마음을 위로하는 "희망나눔 마음약방"을 운영하였다.
 

한 주간 운영된 이번 행사는 학업, 가족관계, 교우관계 등에 대한 스트레스 증가로 지치고 힘든 아이들의 마음을 들어주어고 마음 처방전을 통해 소통과 치유를 돕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안전인권생활부 학교사회복지실 수원愛통통봉사단과 학부모회와 함께 희망나눔 마음약방 기획과 준비 운영을 함께 했다. 학부모들은 직접 약포지에 비타민 등 알약 포장을 하고 가정에서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위로와 힘이 되는 따뜻한 메시지를 작성하여 자녀들이 마음 처방전으로 받아 보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엄마의 마음처방전을 읽고 힘이 났어요.", "아침에 일어날 때 엄마에게 짜증냈는데 엄마의 따뜻한 마음처방전에 눈물이 났어요", "마음처방전도 받고 약봉투에 들어 있는 비타민이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었어요 ","마지막 미션 뽑기에 1등이 당첨되어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등의 소감을 잔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막연하게 생각했던 아이들의 고민을 알게 돼서 너무 좋았습니다."," 아이들의 마음에 엄마들의 메시지가 닿아서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우리 아이들이 사탕 알약먹고 오늘 하루를 달달하게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 아이들이 어떤 고민과 생각을 하는지 직접 듣고 볼 수 있어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쑥스럽지 않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좋았습니다.", " 아이와 또래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즐거워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니 덩달아 기뻤습니다. 좋은 행사 준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등의 메시지를 전했다.

 

송원초 교장(문혜숙)은 "이번 '희망나눔 마음약방'을 통해 부모님의 마음처방전에 부모님의 사랑을 다시 한번 느끼는 시간이 되었고 아이들이 약봉투를 들고 가며 행복해하는 모습이 너무 예쁘고 미소를 짓게 만들었다. 아이들을 위해 약포장을 직접 해 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를 드리며 '희망나눔 마음약방' 이름처럼 아이들이 심리· 정서적 만족감을 얻어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희망나눔 마음약방

희망나눔 마음약방
부모님의 따뜻한 마음처방전

부모님의 따뜻한 마음처방전

 

#칭찬, #송원초, #따뜻한 메세지, #마음약방, #학교사회복지사업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