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노인복지관, 추석 한가위 및 노인의날 행사 ‘팔달 추석 한마당’ 진행
2023-09-26 16:51:46최종 업데이트 : 2023-09-26 16:51:43 작성자 : 시민기자   박진아
전통놀이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윷던지기와 투호 놀이를 진행하여 다양한 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통놀이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윷던지기와 투호 놀이를 진행하여 다양한 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팔달노인복지관(관장 윤학수)은 지난 9월 25일(월) 복지관 이용자 및 지역주민 375명을 대상으로 추석 한가위 및 노인의 날 행사 '팔달 추석 한마당'을 진행하였다.

한마당 소통공연으로 '푸른꿈어린이집 원아'들의 우쿠렐레 식전공연과 '향토음악인협회 경기도지부' 가수들의 공연을 진행하였다.

한마당 소통공연으로 '푸른꿈어린이집 원아'들의 우쿠렐레 식전공연과 '향토음악인협회 경기도지부' 가수들의 공연을 진행하였다.


복지관은 '아름다운 실버봉사단'을 통해 '손마사지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어르신들의 혈액순환을 돕는 동작을 알려주고, 스트레스 해소 및 근육 이완에 도움 되는 손 마사지를 진행하며 피로회복에 좋은 아로마 오일을 증정하였다.

또한 '전통놀이 체험부스'에서 윷 던지기와 투호 놀이를 진행해 다양한 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하여 풍족한 시간이 되었다. 10월 2일까지 직접 촬영한 달 사진과 소원을 QR코드를 활용하여 제출하는 '팔달문(Moon)콘테스트'를 함께 진행하여 80명 한정 참여자에게 기념품을 제공하고, 최고의 팔달문으로 선정되는 수상자에게는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트폰 활용 및 QR코드가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해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스마트톡톡' 어르신들이 상담부스를 운영하여 1 대 1로 활용 방법에 대해 안내한다. 체험부스가 종료된 이후에는 한마당 소통공연으로 '푸른꿈어린이집 원아'들의 우쿠렐레 식전공연부터 '향토음악인협회경기도지부' 가수들의 공연이 진행되어 140명이 넘는 어르신들의 호응을 받았다.

 지역주민들이 직접 촬영한 달 사진과 소원을 QR코드를 활용하여 제출하는 '팔달문(Moon)콘테스트'를 함께 진행하였다.

지역주민들이 직접 촬영한 달 사진과 소원을 QR코드를 활용하여 제출하는 '팔달문(Moon)콘테스트'를 함께 진행하였다.

전통놀이 체험부스에 참여한 이○○ 어르신은 "전통놀이를 참여하여 복지관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윷던지기도 재미있었지만 뽑기를 통해 2등이 당첨되어 이불을 받은게 기분이 너무 좋다. 어떤 상품을 뽑을지 기대되는 즐거운 시간이였다. 혼자가 되고 많이 적적했는데 이런 자리를 통해 기분전환이 되었다. 많은 어르신들이 이 행사를 통해 행복한 시간이 되었을 것이다. 이런 행사를 마련해준 팔달 노인복지관 관장님과 사회복지사 선생님들께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고, 손마사지를 체험한 김○○ 어르신은 "다른 사람이 나를 위해 이렇게 마사지를 해준게 너무 고맙고 피로가 풀리는 느낌이였다. 일상 생활에서도 피로를 풀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주고 아로마 오일까지 받아서 앞으로 유용하게 생활 할 수 있을 것 같다." 등 소감을 전해왔다.

 

윤학수 관장은 "추석 한가위와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을 위해 복지관이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한 것뿐인데 이렇게 기뻐해주시니 덩달아 기쁜 마음이다. 추석행사를 통해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지역사회의 온기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팔달노인복지관은 지난 2018년 3월 개관하여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팔달구 어르신과 지역주민의 행복파트너로서 평생교육, 복지 프로그램, 사회체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팔달노인복지관, #팔달 추석 한마당, #추석한가위, #노인의 날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