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수원시학교사회복지사업 신규 담당자 연수' 진행
"우리는 오늘부터 학교사회복지사"
2024-03-21 16:48:51최종 업데이트 : 2024-03-21 16:48:49 작성자 : 시민기자   유선미

신규담당자 연수 진행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학교행정지원과는 신학기를 맞아 수원시 관내 학교사회복지사업 신규 담당자들 대상으로 3월 11일부터 연수를 진행했다.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학교행정지원과(과장 윤성진)는 신학기를 맞아 수원시 관내 학교사회복지사업 신규 담당자를 대상으로 3월 11일부터 한 달간 '2024학년도 수원시학교사회복지사업 신규 담당자 연수 및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담당자들의 학교 업무 적응 및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 기간 동안 수원시학교사회복지사업의 이해를 위한 사업운영 현황 및 사업 방향성 안내, 학교사회복지현장에 대한 이해(학교 조직과 교육과정), 공동 프로그램, 지역 네트워크, 통합 사례관리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K-에듀파인 등 업무포털 운용 능력 습득 등 학교사회복지 행정 및 실무 진행을 위한 수원학교사회복지사업 서식 안내 및 작성, 예산사용 지침 안내 등도 진행된다.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멘토링 제도도 운영한다. 이는 연수에 참석한 신규 담당자들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3월 11부터 한달간 인근 학교 경력자를 지정해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신규 담당자 연수에 참여한 한 사회복지사는 "업무에 대해 막막했는데, 연수를 준비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라며, 연수를 진행한 ㅇㅇ초 거점학교 행정담당 박ㅇㅇ 디렉터는 "수원시 관내 학교사회복지사업 학교가 신규로 지정되어 기쁘고, 새로운 선생님들을 만나 뵙게 되어 정말 좋았다."라며 "연수에 참여하시는 선생님들께서 성실하게 참여하여 정말 감사하고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수원시학교사회복지사업은 2023학년도 50개교에서 2024학년도에는 53개교로 3개교가 늘었고, 신규 담당자는 11명 채용되었다. 학교사회복지사업은 수원특례시의 중점 사업 중 하나로 2011년 4개 교를 시작으로 현재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인 53개교를 운영하며 학교, 학생, 학부모는 물론 지역사회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수원교육지원청과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는 2023년 2월 13일 학교사회복지사업의 안정된 진행을 위해 업무협약을 하기도 했다.
 

오늘부터 학교사회복지사

"오늘부터 학교사회복지사"

연관 뉴스


추천 3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