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오현초, 행복한 학교 만들기 '캘라그래피 활동' 진행
"친구야, 네 마음을 보여줘"
2024-05-09 17:50:08최종 업데이트 : 2024-05-09 17:50:07 작성자 : 시민기자   유선미

캘리그라피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

캘리그래피 작업에 참여한 학생들


오현초등학교(교장 최현영) 학교사회복지실은 '모두가 행복한 학교 만들기' 일환으로 '캘리그래피 액자만들기' 원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매년 새 학기가 되면 새로운 교실과 친구, 교사와 적응하느라 학생들은 긴장하며 힘든 시간을 보낸다. 이에 오현초는 학생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돕고 또래관계를 증진하기 위해 캘리그래피 수업을 준비했다.

 

수업에 참여한 4학년 박ㅇㅇ 학생은 "다른 반 친구들과 방과 후에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내가 만든 액자를 부모님께 선물 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최현영 오현초등학교 교장은 "학교에 학교사회복지실(마음쉼터)이 새로 생겨서 모든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도움이 필요한 학생과 가정에 든든한 정서적 지원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도움이 제공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수원 오현초등학교는 2024년 3월부터 수원시 학교사회복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사회복지 사업은 수원특례시의 중점 사업 중 하나로 2011년 4개교를 시작으로 현재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인 53개교를 운영하며 학교, 학생, 학부모는 물론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하여 도움이 필요한 학생과 가정에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캘리그라피 글자를 연습하는 학생들

캘리그래피 글자를 연습하는 학생들

연관 뉴스


추천 2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