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제22회 수원시 주민자치 박람회 개최 - 새로운 수원, 빛나는 주민자치 ON!
활동 작품 전시 및 체험 부스와 함께 우수 동아리 경연대회도 열려
2024-09-30 17:30:18최종 업데이트 : 2024-09-30 17:27:06 작성자 : 시민기자   허지운

자치회 프로그램 활동 작품 전시

영통1동 주민자치회 활동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전시 작품


제22회 수원시 주민자치 박람회가 9월 26일, 목요일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화성행궁 광장에서 진행되었다.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박람회가 진행되었으며, 전시마당에서는 각 구(팔달구, 영통구, 장안구, 권선구)별로 구분해서 각 동별 주민자치회 활동 작품 전시와 함께 체험을 할 수 있는 부스도 같이 운영했다. 

세류3동 버드내 장승 체험부스

새롭게 태어난 세류3동 버드내 장승 앞에서 그리기 체험이 진행됐다.


더불어 자매결연 및 홍보 부스, 수원시 정책 홍보관이 있었다. 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홍보 부스에는 중년의 여성부터 80세가 넘는 어르신까지 방문하여 상담하는 등 많은 시민들에 관심을 받았다. 

신중년이모작지원센터

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홍보 부스에서 시민들이 만들기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오후 2시부터 주민자치 우수 동아리 경연대회가 진행되었으며, 수원시 4개구에서 주민자치 우수 동아리 8개팀이 나와서 경연을 하였다. 팔달구 화서2동 동아리 '우리춤(전통무용)'을 시작으로 권선구 권선2동 동아리 '선무팀(국악기공 생활스포츠)', 팔달구 우만1동 줌바댄스 동아리(줌바댄스), 영통구 영통3동 동아리 '꾼(타악연주), 장안구 파장동 동아리 '아라리(전통무용)', 장안구 정자1동 동아리 '품바장구(장구난다)', 권선구 호매실동  동아리 '노래사랑(노래)으로 이어진 경연이 마무리 되었다. 

동아리 경연대회 전통무용

동아리 경연대회 장안구 파장동 전통무용 동아리 '아라리' 공연


장안구 파장동의 전통무용 동아리 '아리리'는 아름다운 선율에 우아하고 단아한 멋진 공연을 보여줌으로써 보는 이들로 하여금 우리나라 전통 무용의 아름다름을 느끼게 하였다.

동아리 경연 품바장구

동아리 경연대회 장안구 정자1동 장구난타 동아리 '품바 장구' 공연


장안구 정자1동 장구난타 동아리 '품바 장구'는 우리 귀에 익숙한 장단으로 관람객들의 흥을 돋우며 시선을 끌었다. 밝은 모습으로 경연에 참여하는 모습 또한 보는 이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이번 주민자치박람회는 주민자치회는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부터 다양한 소개하는 자리다.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이루어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원시를 찾는 타 시민들에게도 수원시의 주민자치 활동 프로그램과 그 성과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주민자치회 활동을 통하여 성숙한 주민의식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마을 만들기에 참여한다면 주민자치는 더욱 활성화 될 것이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