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학교사회복지사업 지역사회연계 '탄소중립 체험 한마당' 활동 참여
with you 제로 수원
2024-09-30 16:02:53최종 업데이트 : 2024-09-30 16:02:47 작성자 : 시민기자   정유순

아나바다 나눔장터에서 활동하는 모습

아나바다 나눔 장터에서 활동하는 모습


수원학교사회복지사업 4권역(고색초, 고현초, 서평초, 서호초, 오목초, 오현초) 수원愛통통봉사단 학생들은 9월 28일 오목천 일대에서 열린 '탄소중립 체험 한마당 with you 탄소 제로 수원' 행사에 참여하였다.
 

이 행사는 평동행정복지센터와 아주대학교 탄소제로에너지센터가 주관하여 지역축제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탄소제로에너지센터가 진행한 탄소중립의 의미와 실천의 필요성 교육을 시작으로 에코백, 방향제 만들기/자기발전 풍선불기/탄소중립 보드게임과 재활용품 나눔장터, 쿠폰 마켓 및 문화공연,'나도 환경운동가!  자유발언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수원愛통통봉사단 학생들은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적정 실내온도 유지하기,  음식물 줄이기 등 생활 실천 방법을 홍보 하였으며, 재활용품과 아나바다에 필요한 물품을 가지고 와 장터 운영을 하고 체험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지역주민 참여도 높아 각 부스마다 장사진을 이루었고 먹거리도 운영되어 더욱 풍성한 마을 축제가 되었다.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의 모습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의 모습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00 학생은 "학교가 아닌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에서 활동을 해보는 것은 처음이라 조금 부끄럽기도 했지만, 친구들과 함께 하니 재미있어요. 제가 가지고 온 물건이 다른 사람들한테 필요하게 쓰이게 되는 경험을 하게 되어 신기하고 보람 있었어요. 재활용품을 잘 분리해서 배출하는 것도 탄소중립을 지키는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으니 잘 실천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학교사회복지사 유00는 "탄소중립을 위한 작은 실천이 우리 지구를 보호하고 살리는 큰 역할이 된다는 것을 배우는 기회가 되었으리라고 생각한다. 이번 기회로 우리 학생들의 일상생활에서도 환경보호 실천이 유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관 뉴스


추천 5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