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다시서기노숙인종합지원센터, '거리노숙인특화자활사업 일자리 지원업무 협약식' 개최
거리노숙인특화자활사업, 경기수원지역자활과 협약맺다
2025-02-10 18:20:32최종 업데이트 : 2025-02-10 18:20:30 작성자 : 시민기자   박효영
경기수원지역자활과 거리노숙인특화자활사업 일자리협약식 진행

수원다시서기노숙인종합지원센터, 거리노숙인특화자활사업과 경기수원지역자활센터 일자리협약식 진행(안재금센터장, 김기자센터장)


수원다시서기노숙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안재금)는 지난 2월 10일(월) 경기수원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기자)와 '거리노숙인특화자활사업 일자리 지원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협약은 거리노숙인들의 성공적인 지역사회복귀를 위한 일자리체험사업으로 경기수원지역자활센터에서 거리노숙인들에게 지역자활사업단을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오랜 노숙생활로 사회와 단절된 노숙인들이 지역자활사업단의 다양한 일자리를 실습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지역사회복귀율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거리노숙인들이 다양한 일자리 체험으로 자신의 적성에 맞는 일을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수원다시서기 안재금 센터장은 "경기수원지역자활 사업단 실습을 통해서 거리노숙인들의 일자리 기회가 질적으로 더욱 높아질 것이며 지역자활과 노숙자활의 통합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보다 많은 노숙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수원지역자활센터 김기자 센터장은 "거리노숙인들이 하루빨리 지역사회로 복귀하기 위해 많은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이번 기회를 발판삼아 거리노숙인들을 위해 무료급식 도시락배달도 계획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거리노숙인특화자활사업#, #수원다시서기#, #경기수원지역자활#

연관 뉴스


추천 2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