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노인복지관, 제8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진행
‘온 마음으로 전하는 효(孝)와 웃음으로 함께하는 어버이날 행사’
2025-05-09 10:41:10최종 업데이트 : 2025-05-09 10:41:09 작성자 : 시민기자   김용건

『호락효락 어버이날』 행사 진행

『호락효락 어버이날』 행사 진행


팔달노인복지관(관장 윤학수)은 5월 7일, 제8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호락효락 어버이날』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지역사회와 나누고, 전통적 효 문화를 계승·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서는 다양한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이를 통해 복지관 이용 회원들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어버이날 기념 네컷 사진 촬영, 감사엽서 작성(호 부스), 삼일고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네일아트, 음료·빵 나눔 부스(락 부스), 주택연금 상담부스(효 부스), 펀칭니들·천연염색 체험, 가정의 달 전시 등이 포함되어 있었다. 총 8개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이 함께 즐기며 어버이날을 기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수원시국공립어린이집 13곳(시립금곡동어린이집, 시립LH수원당수1어린이집, 시립고등동어린이집, 시립광교2동어린이집, 시립북수원자이렉스비아어린이집 등)에서 직접 만든 카네이션 660개가 후원되었으며, 치과다운치과, 하나재활요양원, 한국주택금융공사 경기남부지사의 후원을 통해 기념품이 함께 전달되었다. 이러한 후원 덕분에 행사는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다.

『호락효락 어버이날』 행사 진행

『호락효락 어버이날』 행사 진행

팔달노인복지관 윤학수 관장은 "이번 어버이날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를 전하고, 지역사회 내 경로문화 정착과 세대 간 유대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행사와 참여 활동을 통해 복지관이 지역사회 소통의 중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팔달노인복지관은 2018년 3월 개관 이후,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팔달구 어르신과 지역 주민들을 위한 평생교육, 복지 프로그램, 사회체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행복한 동반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팔달노인복지관, 어버이날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