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어린이가 행복한 대한민국, 2025 경기 어린이 박람회
2025-05-12 14:18:01최종 업데이트 : 2025-05-12 14:17:57 작성자 : 시민기자   김숙리
영유아들이 2025 경기 어린이박물관에서 다양한 전시관을 체험하고 있다

영유아들이 2025 경기 어린이박물관에서 다양한 전시관을 체험하고 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며 한국어린이문화원 및 동아일보 주최로 '2025 경기 어린이박람회(이하 박람회)'가 5월 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박람회는시홀A에서 총 8개의 전시주제관으로 진행되며 5월 11일까지 운영한다.

주요 전시관 및 콘텐츠로는 아동친화정책관(임신 출산 영유아 아동 가족지원정책 등), 교육관(인성 금융 환경 직업등), 농산어촌체험관(치유 농어촌관광 동물복지 등), 안전체험관(교통 지진 해양사고 전기 승강기 등), 안전먹거리체험관(한식 어린이기호식품 의약품등), 건강증진체험관(신체 건강 운동회 영양 위생 등), 게임놀이체험관(스포츠 게임 등), 문화예술체험관(민속놀이 다양한예술 전시 등)으로 총 65개이상의 콘텐츠로 구성되었다.
박람회 첫날 단체로 참여한 공군화성어린이집 류미선 교사는 "5월을 맞이하며 어린이들을 위한 여러 행사를 가봤지만 오늘은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며 흥미로운 것들로 가득한 의미있는 박람회였다"고 말했다. 홍리원 어린이는 "보드놀이 게임방과 한반도 통일 미래센터가 너무 재미 있었다. 계속 놀고 싶다"며 "다음에 엄마 아빠와 또 오겠다"는 이야기를 남겼다. 

관계자는 "다양한 전시주제관을 경험하며 우리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행복한 대한민국이 되길 바라본다"고 전했다. 

어린이, 행복, 대한민국, 박람회

연관 뉴스


추천 6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