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 단체 사진촬영
팔달노인복지관(관장 윤학수)은 2025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선배시민 자원봉사 활동을 선포하고, 역할과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되었다.
선배시민자원봉사단은 스마트톡톡(16명, 스마트기기 안내 봉사), 다가온 바리스타 봉사단(12명, 카페음료제조 봉사), 팔방미인 봉사단(12명, 정책제안 봉사), 팔레트 봉사단(10명, 그림 주제 말벗 봉사) 총 4개 봉사단 50명이 활동하게 된다.
발대식에서는 선배시민 봉사단 소개 및 활동 일정 안내, 자원봉사 기본 및 안전교육 등이 진행되었다. 특히, 참여자들은 '선배시민 선언문'을 낭독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 후에는 자원봉사자 간의 관계 형성을 돕기 위한 레크리에이션 활동도 이어졌다.

2025년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 진행
윤학수 팔달노인복지관장은 "이번 발대식을 통해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능동적으로 활동하고, 건강하고 의미 있는 삶을 영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자원봉사 활동을 지원하며,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팔달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확대 및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하여 스마트 기기 상담부스 진행 봉사활동 '스마트톡톡', 정책제안 토론 및 모니터링 봉사활동 '팔방미인 봉사단', 다온 카페 커피 및 음료 제조 봉사활동 '다가온 바리스타 봉사단', 그림으로 소통하는 말벗 봉사활동 '팔레트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행사 내용은 팔달노인복지관(☎ 031-248-3800)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팔달노인복지관은 지난 2018년 3월 개관하여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 위탁 · 운영하고 있으며, 팔달구 어르신과 지역주민의 행복파트너로서 평생교육, 복지프로그램, 사회체육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