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신성초, ‘공원 속 보물찾기’ 체험학습 통해 지역 이해와 생태감수성 키워
수원시 미래교육협력지구 연계 프로그램으로 학생 주도형 야외 활동 전개
2025-06-18 16:24:56최종 업데이트 : 2025-06-18 16:24:55 작성자 : 시민기자   신성초등학교

미션지 활동

수원 신성초등학교 미션지 활동


수원 신성초등학교(교장 이재인)는 6월 17일, 4·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수원시청소년재단이 주관하는 『공원 속 보물찾기』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수원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지역 사회의 자연과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지역에 대한 이해와 생태 감수성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체험학습은 총 2회기로 구성되어, 1회기에서는 교실에서 수원의 역사, 행정구역, 상징물 등에 대한 강의 및 그룹별 보물찾기 전략을 수립하는 활동이 진행되었으며, 2회기에는 수원시청소년문화공원에서 실제 야외 보물찾기 활동이 펼쳐졌다. 학생들은 사전에 제작된 미션지에 따라 공원 내에 숨겨진 수원에 관한 역사 문제 해결 및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문제를 해결하고 보물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관찰력, 사고력, 협동심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수업에서 배운 이론을 실제 공간에서 확인하고 적용해보는 실천적 교육의 장이 되었다.
 
 

 

참여 학생들은 "숨겨진 보물을 찾는 과정이 재미있었고, 평소에 잘 몰랐던 수원의 여러 장소와 특징을 알게 되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솔 교사는 "아이들이 활동에 자발적으로 몰입하고 친구들과 함께 협력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연계한 교육 활동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신성초는 수원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삶과 밀접한 주제를 중심으로 한 체험 중심 학습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와 마을,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교육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연관 뉴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