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가온초, “성평등은 함께 만들어가는 가치”
양성평등 실천주간 맞아 등굣길 캠페인 실시
2025-06-20 16:03:10최종 업데이트 : 2025-06-20 16:03:08 작성자 : 시민기자   정인자
수원가온초 양성평등 캠페인에 참여한 사람들이 캠페인 피켓을 들고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수원가온초, 양성평등 실천주간 캠페인 실시


수원가온초등학교(교장 김재영)는 지난 6월 16일(월), 양성평등실천주간을 맞이하여 학생들과 함께 성평등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등굣길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수원愛통통 가온드림 봉사단의 주도 아래, 수원시 권선구청 가정복지과와 금곡동 청소년지도위원이 함께하여 지역사회와 협력한 공익적 실천 활동으로 운영되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봉사단 학생들은 직접 제작한 "모두가 평등", "성별의 벽을 넘어 함께 나아가는 우리"등의 메시지가 담긴 피켓을 들고 따뜻한 인사와 함께 자발적인 실천을 독려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실천 주간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일상에서 성평등을 실천하며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가는 구성원으로 자라나길 바라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수원가온초 학생들이 양성평등 캠페인 피켓을 들고 등교맞이를 하고 있다.

수원가온초 학생들이 양성평등 캠페인을 통해 등교맞이하는 모습


참여한 학생들은 "다 같이 참여하니 등교하는 길 기분이 좋았고, 양성평등이 왜 중요한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재영 가온초 교장은 "아침 등굣길에 아이들과 함께 성평등의 가치를 나눌 수 있어 참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작은 실천이지만 이런 경험 하나하나가 아이들의 마음속에 존중과 배려의 씨앗으로 심어지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수원가온초는 앞으로도 학교사회복지사업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아이들의 성장을 응원하며,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가치들을 체득할 수 있는 뜻깊은 활동들을 이어갈 예정이다. 

수원가온초등학교, 양성평등실천, 캠페인, 수원시학교사회복지사업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