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2025년 하반기 디딤돌 동아리 7월 16일 인준식 개최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미래형 '디딤돌 동아리' 인준식 개최 - 청소년 진로·코딩·실버 강사 등 주목!
2025-07-16 19:14:46최종 업데이트 : 2025-07-16 19:14:44 작성자 : 시민기자   이영주

2025년 하반기 디딤돌 동아리 인준식 개최

2025년 하반기 디딤돌 동아리 인준식 개최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권미영)는 2025년 하반기 경기도 및 수원시 경력보유여성 취업지원사업 <디딤돌 동아리>에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혁신적인 동아리들을 선정하고, 7월 16일(수) 인준식을 개최했다. 2025년 하반기 디딤돌 동아리로 선정된 동아리들은 급변하는 사회 트렌드에 발맞춰 청소년 진로 교육, 코딩전문가 양성, 실버세대 강사 활동 등 유명 분야에 집중되어 그 귀추가 주목된다.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디딤돌 동아리> 사업은 경력보유여성들이 전문성을 기반으로 취업 및 창업 공동체를 형성하고, 역량을 강화하여 성공적인 사회 복귀는 돕는 프로그램이다. 매년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된 동아리에는 모임공간지원,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 그리고 실질적인 취업지원 등 다각적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는 단순히 일자리를 찾는 것을 넘어, 여성들이 주체적으로 사회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지속 가능한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이번 하반기에는 ▲청소년 진로 설계를 돕는 강사형 동아리 진로랩 ▲미래 핵심 역량인 코딩 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에듀코드 ▲고령화 사회에 발맞춰 실버 세대의 활동을 지원하는 강사 동아리 실버-ON이 선정되었다. 이들 동아리는 급변하는 교육환경과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전문성을 갖추고 있어, 향수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권미영 관장은 "이번에 선정된 디딤돌 동아리들은 미래 유망 분야에서 여성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잠재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며, "센터는 이들이 성공적으로 성장하여 지역 사회의 든든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는 2014년부터 경력단절여성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을 시작해 경기도와 수원시 여성들의 성공적인 취·창업 기반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는 영통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함께 운영하는 경기도 지정 여성 직업훈련 및 취업지원기관으로 경력단절여성들의 직업훈련과 취업교육, 직업상담, 알선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문의 031-206-1919)

 

디딤돌동아리, 코딩강사, 진로강사, 실버강사, 경기도취업지원, 수원시취업지원, 경력보유여성취업지원, 여성동아리지원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