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추석연휴, 사람이 넘치는 수원 통닭골목
외지 가족,친구들 데려올만한 곳
2014-09-06 15:01:37최종 업데이트 : 2014-09-06 15:01:37 작성자 : 시민기자   김민규
추석연휴가 시작되는 저녁, 남수문에서 여민각 사이의 통닭골목이 많은 사람들로 넘쳤다. 
가족모임, 친구들 모임, 무슨 동아리 모임 등 한 가게에서 사람들이 우르르 몰려나와 모두 인사를 하며 헤어지고 또 한 무리의 사람들이 웃으면서 가게로 들어간다. 수원 통닭골목은 추석연휴도 잊은듯, 많은 사람들이 드나들고 있었다. 

수원 통닭거리는 많은 TV와 신문에서도 보도된 것처럼 유명하다. 
이제 이곳 통닭거리에 유명한 가게들은 수원뿐 아니라 여러지역에 분점을 개점해서 체인화가 되고 있지만 정말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이곳, 수원 통닭골목에 가족이나 친구들과 찾아보는 것이 좋다. 특히 추석연휴때 수원에 살지 않는 가족들과 친구들을 데리고 온다면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이다. 

모든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곳 

추석연휴, 사람이 넘치는 수원 통닭골목_1
수원 통닭골목의 모습
 
수원 통닭골목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름만 대면 알수 있는 가게들이 길 하나 마주보고 있다. 특히 금요일이나 주말 저녁에 많은 어떤 번화가 못지않게 인파로 북적이는 수원 통닭골목은 단지 통닭의 '맛'으로 찾기보다는 분위기 때문에 다시 찾기도 한다. 

수원 통닭골목의 가게들에는 교복을 입은 학생들의 모임부터 나이 지긋한 할아버지들이 지난 세월을 돌아보며 이야기를 하는 실버 모임까지 다양하다. 보통 어떤 골목은 젊은층이 가득한 거리와 혹은 어느정도 나이대가 있는 계층이 가득한 거리로 나누어지지만 수원 통닭골목은 어떤 세대라고 하더라도 부담없이 찾을 수 있다. 

주차문제는 해결해야할 과제 

추석연휴, 사람이 넘치는 수원 통닭골목_2
주차문제는 해결해야할 과제이다
 
수원 통닭골목은 수원시내에 있어서 대중교통으로 접근은 편리하지만 자가용 차량을 세울만한 공간이 마땅히 마련이 되어 있지 않아 주차문제가 심각하다. 특히 저녁시간대는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통행하는 사람들과 차량이 엉키는 문제가 있다. 

수원시내 원도심과 번화가의 주차문제는 그 어느곳이라도 심각하기는 하지만 통닭골목 일대의 주차문제도 해결되어야 한다. 
수원 원도심 지역에 주차장을 조성할만한 부지를 찾아내서 주차공간을 늘려야 한다. 하지만 도심지역이라 주차장 확보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통한 방문을 적극 홍보해야 한다. 

가족들과 친구들 초대할만한 곳 

추석연휴, 사람이 넘치는 수원 통닭골목_3
많은 모임이 이곳에서 열린다
 
수원에 살지 않는 외지의 가족들과 친구들을 이번 명절기간에 초대하는 것은 어떨까 생각한다. 추석연휴 기간에도 상당수 통닭골목에 있는 가게들은 영업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초대해서 가족,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수원 통닭골목은 수원 도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주변의 지동시장,팔달문시장 등 전통시장과 수원 화성을 둘러본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 더욱이 9월은 생태교통 1주년을 기념해서 행궁동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또 10월 8일부터 12일까지는 수원 화성문화제가 열릴 예정이다. 9월과 10월 가족이나 친구들과 이곳에서 다양한 행사들을 체험하고 전국적으로 유명한 수원 통닭골목에서도 기억에 남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