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즐거운 수원 여행의 시작! 다기능 무인관광안내소 ‘수원여행스테이션’
여행자 쉼터 및 편의기능까지 완비하고 있어
2021-06-18 13:02:45최종 업데이트 : 2021-06-18 13:15:43 작성자 : 시민기자   안선영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관광환경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는 수원여행스테이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관광환경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는 수원여행스테이션


여름 앞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선 6월은 여름철 피서를 앞두고 여행을 준비하기 좋은 시기다. 코로나 19로 인해 멀리 가기 망설여진다면 가까운 수원의 명소를 여행해보는 것은 어떨까. 등잔 밑이 어두운 법이라고 그동안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해 잘 안다 생각했지만, 막상 관광지로서 다니려고 하니 막막하기도 하다. 수원의 어느 곳을 언제 어떻게 여행하는 것이 좋을지 알아보기 위해 수원역환승센터 '수원여행스테이션'을 방문해 보았다.

 

 

수원역환승센터 C동에 있는 수원여행스테이션

수원역환승센터 C동에 있는 수원여행스테이션


수원시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관광환경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수원여행스테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수원역환승센터(권선구 세화로 136)에 있는 수원여행스테이션은 정보 교류의 장이자 여행자 쉼터, 포토 스팟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수원 여행의 모든 것이 있는 공유 공간이자 무인관광안내소인 것이다. 위치는 수원역환승센터 2층 C대합실 내에 있으며 운영 시간은 24시간 열려있다. 주로 해외여행을 가면 이런 인포메이션을 찾곤 하는데 국내 여행을 다닐 때도 편리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지하철·KTX 수원역과 환승센터에 있어 접근성이 좋았다.
  

 

'수원 관광상품 자판기'가 눈길을 끌고 있다.

'수원 관광상품 자판기'가 눈길을 끌고 있다


벽면을 채우고 있는 멀티비젼으로 테마여행 10선과 수원 여행지를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고, 정보검색대에는 수원의 관광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가 연계되어있다. 숙박 정보, 맛집, 추천 명소 등 스마트관광지도만 있으면 바로 확인이 가능한 것이다. 홍보물 비치대에는 수원의 다양한 관광 안내 책자가 비치되어 있다. 

여행의 즐거움을 기억하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기념품 구입이 아닐까. 24시간 구입할 수 있는 수원 관광상품 자판기가 눈길을 끈다. 자판기에는 수원시 공식캐릭터인 '수원이'를 활용한 여러 가지 상품이 있으며,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장안문과 효원의 종 모형 등 실용적인 것이 많아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수원여행 외에도 경기도 관광 안내지도, 대한민국 지역 축제 등 도움 될 만한 여행 팁이 가득하다. 또한 편안한 의자와 핸드폰 충전기가 있어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쉼터의 역할까지 톡톡히 하고 있다. 
 

 

문턱 없는 경기 관광 여행지 수원 화성행궁 안내 책자

문턱 없는 경기 관광 여행지 수원 화성행궁 안내 책자


관광 가이드 안내 책자는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국적이다. 그중 수원의 대표적인 여행지인 수원 화성행궁 책자를 열어보았다. 이곳은 문턱 없는 경기 관광 여행지로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관광약자를 위한 관람 팁을 소개하고 있다. 효심이 담긴 조선의 으뜸 행궁인 수원 화성행궁이 어떤 의미와 용도를 가지고 있는지 알려주고 편의시설, 동선 추천, 문턱없는 TIP 등 팸플릿 하나만으로도 알찬 여행이 기대된다.

수원 화성행궁 주변 관광지로는 용인 한국민속촌, 오산 경기도물향기수목원, 성남 한국잡월드, 과천 서울대공원이 소개되어 있다. 1일 또는 1박 2일 여행 코스로 손색이 없도록 안내하고 있는 것이다.

 

 

수원여행스테이션이 수원관광의 랜드마크가 되길 바란다.

수원여행스테이션이 수원관광의 랜드마크가 되길 바란다


수원시 관광과의 안대선 주무관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홍보 및 수원 홍보를 위해 준공된 수원여행스테이션은 수원역환승센터와 수원컨벤션센터 2곳이 운영되고 있다"며 "관광 정보전달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고 여행자 쉼터 및 편의기능을 완비하고 있는 수원여행스테이션이 수원관광의 랜드마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을 때,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있는 여행을 계획할 때, 즐거운 여행이 시작되는 곳! '수원여행스테이션'에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안선영님의 네임카드

수원여행, 수원관광, 수원여행스테이션, 무인관광안내소, 수원역환승센터

연관 뉴스


추천 4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