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가을철 비산먼지로부터 구민 건강 지켜
2015-10-12 10:48:10최종 업데이트 : 2015-10-12 10:48:10 작성자 :   최영만

가을철 비산먼지로부터 구민 건강 지켜_1
가을철 비산먼지로부터 구민 건강 지켜_1

권선구는 바람이 많이 부는 가을철을 맞아 10월부터 11월초까지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비산먼지발생사업장을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기후가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불어 비산먼지 발생량이 많아짐에 따른 대기질의 악화와 민원 발생의 가능성이 높아 건조한 기후에 편승 각종 공사장의 비산먼지와 소음은 주민의 주거환경과 건강에 저해요인으로 작용할 우려가 있어특별점검을 실시한 것. 구는 이번 점검을 통해 비산먼지와 소음의 발생을 최대한 저감시켜 생활환경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별점검은 특별관리사업장 23개소, 일반사업장 66개소가 대상이며, 주거지역에 인접한 사업장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상습 민원유발 사업장은 반복적 집중적으로 점검, 비산먼지. 소음 등 민원발생을 사전에 차단할 계획이다.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은 신고 의무 이행 여부 및 억제시설 기준 적합 여부 등을 중점 점검하며, 소음 발생사업장은 생활소음 규제기준 준수 여부와 방음벽 등 소음 억제시설의 적정 설치 여부 등을 중점 점검한다.
위반사업장은 관련법에 따라 행정처분과 고발 등 강력 대처할 계획이다.

구는 앞으로도 각종 공사장의 비산먼지와 소음은 주민의 주거환경과 건강에 저해요인으로 작용할 우려가 있음에 따라 특별점검과 별개로 수시로 철저한 지도점검과 홍보를 통해 비산먼지 및 소음의 발생을 최대한 억제시켜 생활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