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남부소방서, 전통시장 방문 소방안전컨설팅 실시
2019-11-14 12:53:12최종 업데이트 : 2019-11-14 12:53:17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전통시장을 둘러보고 있는 수원남부소방서 직원들.

전통시장을 둘러보고 있는 수원남부소방서 직원들.

수원남부소방서(서장 이정래) 13일 지동시장, 못골시장, 미나리광시장 3개의 전통시장을 방문해 소방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동절기를 맞아 전통시장을 소방서장이 직접 방문해 소방시설 유지관리 등 안전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안전관리 협력방안을 모색해 화재를 예방하고, 화재 발생 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마련됐다.

 

이정래 서장은 관계자와 함께 시설 내 화재 취약요인을 확인하고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를 점검하였으며 주로 스프링클러설비 헤드가 점포 천장의 가림막(어닝)에 의해 살수효과 떨어짐 우려 등 주의를 당부한다고 말하는 한편 소방안전관리 업무 추진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전통시장 내 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시장 내 좌판에 대한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을 당부하였으며 긴급출동을 방해하는 도로 내 불법 주정차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정래 서장은 "전통시장 관계자분들이 소방서와 함께 지속적으로 안전문화 조성에 힘써 주시기를 바란다"며 "특히 화재 시 초기진압을 위해 소방차 통행로 확보에 주민 모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