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농수산물도매시장 수산물 안전합니다!
굴·문어·고등어 등 유통 수산물 10종, 중금속 안전성 검사 결과 적합 판정
2020-12-03 16:19:08최종 업데이트 : 2020-12-03 16:18:53 작성자 :   e수원뉴스 윤주은

수원시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유통되는 수산물

수원시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유통되는 수산물
 

신축 이전 개장한 수원시농수산물도매시장 수산동에서 유통되는 수산물을 안심하고 먹어도 좋다는 검사 결과가 나왔다.

 

수원시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유통되는 수산물 10종(굴·우럭·문어·광어·꼬막·도미·농어·고등어·갈치·붕어)이 중금속 안전성 검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농수산물도매시장은 지난 11월 23일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농수산물안전성검사소에 수산물 10종에 대한 중금속 안전성 검사를 의뢰했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수산물 시료 채취 후 중금속(납·카드뮴·수은 등) 물질의 기준치 이상 검출 여부 검사를 진행했고, 12월 1일 농수산물도매시장에 "수산물 10종 모두 안전하다"는 결과를 통보했다.

 

수원시농수산물도매시장은 유통 수산물의 중금속·방사능 안전성 검사를 정기적으로 하고 있다. 2014년 1월부터 지금까지 29회에 걸쳐 유통 수산물 245건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사를 했고,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

 

수원시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수산물 안전성 검사를 꼼꼼하게 진행해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농수산물도매시장 과일·수산동은 지난 9월부터 옛 채소동 자리에 마련된 신축 건물로 이전해 운영하고 있다.

, 문어, 고등어, 수산물, 농수산물도매시장, 중금속,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