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구, 자원회수시설 반입쓰레기 샘플링 체험 시행
2021-03-08 11:38:38최종 업데이트 : 2021-03-08 15:48:59 작성자 : 권선구 생활안전과 청소팀   권희태
수원시가 분리 배출이 미비한 동에 대해 1차 경고조치하고 누적 적발 시 반입정지 조치를 최대 1개월 이내로 추진함에 따라 권선구는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각 동 주민이 참여하여 수원시 자원회수시설에 반입되는 쓰레기 배출 실태 샘플링 체험을 실시한다.

직원, 주민 등 10여명이 방진복 및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개인방역을 철저히 한 후 샘플링 점검에 참여했다.

샘플링 점검에 참여한 호매실동 주민은 "비닐과 플라스틱이 주요 배출 쓰레기이자 미 분리배출정도가 가장 심각하다. 이러한 쓰레기가 무분별하게 배출되지 않고 올바르게 분리 배출될 수 있다면 권선구 생활쓰레기 감축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경보 권선구청장은 "단독주택, 다세대 빌라 주택이 많은 권선구의 지역 여건상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주민 홍보 및 계도활동을 통해 올바른 쓰레기 배출 문화를 정착시키고 생활 쓰레기 발생량을 줄여 폐기물 처리 비용 절감은 물론 기후변화 대응 온실 가스 저감에 선도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직원, 주민 등 10여명이 샘플링 점검에 참여했다.

직원, 주민 등 10여명이 샘플링 점검에 참여했다.

자원회수시설, 비닐, 플라스틱, 권선구, 분리배출,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