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개관 7주년 기념 탄소중립 토론회 14일 개최
2021-04-13 15:21:20최종 업데이트 : 2021-04-13 15:48:57 작성자 : 환경국 기후대기과 기후변화정책팀   박서윤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은 개관 7주년을 맞아 오는 14일 오후  2시, '수원의 탄소중립을 위한 기후변화교육의 성과와 과제'라는 주제로  온라인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에는 기후변화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을 비롯해 전국 환경교육  단체 및 기관, 전문가, 수원시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300여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사전에 진행한 인식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수원의 기후변화교육 운영 성과와 탄소중립을 위한 기후변화교육의 과제와 전망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수원시의회, 수원시, 환경교육기관, 환경교육강사의 지정토론과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및 자유토론 시간이 마련된다.

토론회를 주관하는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은 2014년에 개관하여 그동안 약 90만명의 시민에게 기후변화교육을 제공했다. 올해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인식 확산'을 목표로 다양한 기후변화 및 탄소중립 교육과 캠페인을 운영하여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수원시 김기배 환경국장은 "이번 토론회가 기후위기 재난시대를 극복하기 위해 기후변화 교육에 대한 시민들의 생각과 우리의 과제들을 논의해보고 탄소중립 실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수원의 탄소중립을 위해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의 역할이 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탄소중립 토론회는 관심있는 시민은 누구나 두드림 홈페이지(www.swdodream.or.kr)에서 신청 가능하다. 신청시 제공되는 링크로  접속하여 토론회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031)273-8320(내선 209)로 하면 된다. 수원시 탄소중립 토론회 개최 홍보물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에서 개관 7주년 탄소중립 토론회가 열린다

 

기후변화체험교육관, 토론회, 환경, 기후위기,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