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통구,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 실시
2021-12-06 13:12:23최종 업데이트 : 2021-12-06 13:12:17 작성자 : 영통구 생활안전과 청소팀   백인수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 학생 참여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김용덕)는 지난 3일 아주대학교 인근(원천동)에서 대학생 등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권장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1월 15일 영통구 청사 내에서 진행한 다회용품 사용 권장 캠페인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었다.

 

단계적 일상회복에 맞춰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에게 코로나19 확산 이후 늘어난 일회용품 사용량을 줄이고, 다회용품을 사용해줄 것을 홍보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 학생 참여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이번 행사에는 다회용컵(텀블러 등)을 담을 수 있는 가방과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담은 홍보물을 배부하여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했으며, 특히 수원시민에게 친숙한 캐릭터 '수원이'와 함께 진행하여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끌었다고 구 관계자는 전했다.

 

김용덕 영통구청장은 "최근 자택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며 배달 음식을 주문하는 경우가 잦고, 그로 인해 일회용품 등이 다량 배출되는 상황에서 환경문제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더불어 다회용품 사용 동참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다회용품, 일회용품, 플라스틱, 텀블러, 환경, 쓰레기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