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농림·산림지에서 돌발해충 협업방제
수원시농업기술센터·공원녹지사업소·4개 구 협력해 농경지,농경지 인근 산림,공원 등 10만㎡ 방제
2023-06-08 08:22:04최종 업데이트 : 2023-06-08 08:21:58 작성자 :   e수원뉴스 김보라

돌발해충을 방제하는 모습.

돌발해충을 방제하는 모습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7일 '농경지·산림지 돌발해충 협업 방제'를 진행했다.

 

농작물 등 병해충 발생이 늘어나는 시기에 돌발해충 확산을 방지하고, 병해충 방제 효율을 높이기 위해 이날 협업 방제를 추진했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4개 구 녹지공원과가 협력해 농경지, 농경지와 인접한 산림지역, 일반 산림지역, 민원발생 구역 등 10만㎡ 넓이에서 친환경 약제(돌발해충 전용 약제) 등을 살포하며 방제 작업을 했다.

 

대상 병해충은 갈색날개매미충, 미국선녀벌레, 꽃매미, 매미나방 등이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기후변화 등으로 인해 미국선녀벌레 등 돌발해충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며 "농경지와 산림지 방제로 해충 확산을 막겠다"고 말했다.

 

돌발해충은 산림지역의 수목이나 배·사과·포도 등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외래 해충을 이르는 말이다. 나무 수액을 빨아먹어 가지를 말라 죽게 하거나 분비물로 열매나 잎에 그을음병을 일으킨다. 5~6월 부화를 시작해 10월까지 활동하며, 이동성이 강한 부화 초기(6월)에 농경지와 인근 산림을 동시에 방제해야 효과가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