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수원뉴스 로고
상세보기
세탁기 세균이 우리를 위협한다
2011-05-24 00:15:50최종 업데이트 : 2011-05-24 00:15:50 작성자 : 시민기자   김숙진

우리의 가정에서 매일매일 세탁을 하는 세탁기의 오염 상태는 우리가 보통 생각하는 것보다 매우 심각하다.
세탁기 내부 속에는 우리 눈으로 보이지도 않는 곳에 매우 많은 곰팡이와 세제찌꺼기 섬유찌꺼기들 쌓여 있고 이곳에서 세균과 곰팡이 등이 서서히 번식과 서식을 하고 있어 우리 가족 모두의 건강에 치명적일수도 있다.

이런 상태로 계속해서 세탁을 하면 심각하게 오염된 물에 세탁을 한 것이 되어 세탁한 옷을 새로 구입한 옷보다 세균이 더 많이 오염이 되어 있는 것으로 실험된바 있다.
이럴 경우 면역력이 약한 아기들에게 아토피를 유발하고 피부 트러블을 악화시킬 수 있다.

세탁기 청소는 가족의 건강을 위하여 1년에 한번씩은 세탁기를 완전분해 후 청소하는게 제일 좋다.
그리고 세탁조 옆에 붙어 있는 먼지 걸름망에 피어 있는 검은 곰팡이도 수시로 제거해 주어야 하고 만약 구멍이 나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도 세탁한 옷에 이물질이 묻을 수 있으니 필히 교체해야 한다.

약 2-3년 사용하신 제품들은 공통적으로 수질의 오염 . 환경의 오염. 지나친 세제의 사용으로 인해 오염이 되기 시작한다.

세탁기 세균이 우리를 위협한다_1
세탁기 세균이 우리를 위협한다_1


얼마전 아파트 카페에 세탁기 청소 공구가 떴다. 
결혼 후 세탁기 청소를 하지 않았고, 얼마전부터 빨래가 깨끗이 되지 않아 조금 찜찜하던 차 잘 됐다 싶어 신청한 세탁기 청소다. 
세탁기 청소 업체에서 연락 후 방문을 한다. 청소 시간은 1시간 정도된다고 한다. 

세탁기를 분리 한 후 세탁기의 오염 상태를 확인해 준 후 청소를 시작하며 청소 후 깨끗해진 것을 확인 후 다시 조립을 하여 준다. 
세탁기 청소 후 세탁기를 사용하여 보니 정말 그 전에 있었던 먼지가 사라졌다. 

*세탁기 분리 청소를 해야 할 시기
1.세탁한 옷에 이물질이 묻어나올때
☞ 흑곰팡이가 묻어나올 경우 다양한 알레르기나 아토피의 원인이 됩니다.
2.세탁중 물에 검은색 이물질이 둥둥 떠다닐때
3.세탁한 옷에서 쾌쾌하고 이상한 냄새가 발생할때
☞ 흑곰팡이나 세균에 의한 냄새입니다.
4.세탁기를 구입하고 2년이상 지났을때
5.가족중에 아기나 노약자 면역성이 약한 분들이 있을때
6.알레르기. 천식. 아토피 등 다양한 피부질환을 예방하고 싶으신분 

세탁기 세균이 우리를 위협한다_2
세탁기 세균이 우리를 위협한다_2


*세탁기 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
-거름망을 자주 교체해 준다.
-세탁 후 세탁기 뚜껑을 열어 건조시켜 준다.
작은 실천으로 세탁기의 세균으로 우리의 몸을 보호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