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홀몸노인 안부확인 만족도 설문조사
수원 팔달구, 홀몸노인 안부확인사업 '대만족'
2010-10-15 11:28:42최종 업데이트 : 2010-10-15 11:28:42 작성자 :   변희주
수원시 팔달구는 홀몸노인 안부확인사업 서비스 향상을 위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저소득 홀몸노인 중에 거동이 불편한 262명의 노인을 대상으로 34명의 직원이 직접 방문하여 실시했다.
그 결과 두유제품 배달은 82%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안부확인서비스에 대하여는 78%가 지난해보다 향상되었다고 답변했다. 

또한 사업수행자에 대한 관심도는 안부확인과 말벗이 되어 드리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노인들을 돌봐주어 대단히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조사결과를 살펴보면 현재 음용 중인 국산콩 100%와 보리, 수수, 율무, 차조, 통밀, 옥수수의 7가지 곡류로 만든 두유제품에 대해 86%가 선호한다고 답변해 안부 확인사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팔달구 관계자는 "점점 각박해지는 사회 환경 속에서 홀몸 어르신들이 좀 더 따뜻하고 안전하며 외롭지 않은 삶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건강음료를 배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 확인도하고 저소득 노인의 일자리도 창출하는 일석 삼조의 사업으로 이번 설문결과를 토대로 안부확인사업을 활성화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혔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