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우기철 대비 재난위험시설 안전점검
대형공사장 배수시설 관리실태 및 붕괴우려가 있는 축대나 옹벽 집중점검
2008-05-29 14:01:54최종 업데이트 : 2008-05-29 14:01:54 작성자 :   박선봉

수원시는 최근 지구온난화로 기상이변이 자주 발생함에 따라 다가오는 우기철 집중호우에 대비, 대형공사장 및 축대, 옹벽, 절개지 사면 등 재난위험시설을 대상으로 29일부터 6월 21일까지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점검은 특정 관리대상 시설 중 비교적 규모가 큰 공사장이나 중점관리가 필요한 시설인 대형공사장 15개소 및 축대ㆍ옹벽 9개소 등 총 24개소는 재난안전관리과에서 점검하고 그 외의 시설은 해당시설물 관리부서에서 자체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우기철 집중 호우 시에 대형공사장의 배수 불량으로 인한 주변 지역의 침수 피해와 주변 건물의 균열 및 지반침하 현상을 예방하고 축대ㆍ옹벽 등의 붕괴사고에 대비하고자 상대적으로 취약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사고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함으로써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시설물 관리자의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인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우기철을 대비한 수방 자재 비치 및 자체계획 수립 여부와 공사장 배수시설 관리 실태, 지하굴착 공사장의 우수침투 및 지하수 유출 여부, 주변건물의 지반침하 및 균열 여부, 절개지 사면 등의 붕괴 및 토사유출 여부 등 , 기타 재난사고 위험요인 존재 여부를 중점 점검한다. 

수원시는 이번 점검 때에 시설물 관리자 및 시공사에 대한 안전교육을 병행하여 스스로 우기철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고 점검 결과 경미한 지적 사항인 경우는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중대 사항인 경우는 시설물 관리부서에 통보하여 불안요인이 해소될 때까지 추적관리 할 계획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