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타산지석' 내 자신 바로 알기
민원창구 비교체험 결과
2008-10-31 10:08:53최종 업데이트 : 2008-10-31 10:08:53 작성자 :   정현주

수원시 권선구는 민원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최고의 고객으로 맞이하는 공무원상 정립을 위해 10월 22일과 29일 '민원창구 비교체험'을 실시했다. 

'타산지석' 내 자신 바로 알기_1
'타산지석' 내 자신 바로 알기_1
'타산지석' 내 자신 바로 알기_2
'타산지석' 내 자신 바로 알기_2

권선구 민원담당공무원 24명은 원더풀25시 민원감동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안산 상록구청과 e-푸른성남 민원감동센터를 운영하는 수정구청 등 9개 자치단체와 삼성애니콜 써비스센터, 하나은행을 방문해 공무원의 입장이 아닌 민원인의 입장으로 민원서류를 발급 받아보기도 하고 민원실 환경을 견학하는 등 타 관공서와 민간기업체의 서비스를 받으며 그들의 고객응대 태도를 직접 체험하였다. 

체험에 참여한 곡선동주민센터의 하정근씨는 "대부분 궁금한 내용의 질문에 성의껏 대답해주었으나 일부 민원창구에서는 무표정한 얼굴을 하고 있어 분위기가 딱딱하였다. 사람과 사람간의 만남에서 첫인상이 매우 중요하듯이 일선에서 대민접촉이 가장 많은 우리 민원담당 직원에게는 한번의 미소가 백번의 사무적인 대답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절실히 깨달았다'" 친절을 다짐했다. 

허숙경 민원팀장은 "007년도 행자부 민원행정평가 최우수기관인 성남시를 방문한 결과 인구수가 권선구와 비교하여 10만 이상 많은 거대한 비자치구로서 민원발급량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민원창구 배치를 정규직으로 하여 민원업무의 개인정보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었다"면서 부러움을 나타냈다 

이번 비교 체험을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평소 자신의 모습을 바로 알게 되어 민원 업무처리의 서비스 향상이 기대된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