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재난관련 시민봉사단체 네트워크 결성 운영
수원시 재난안전네트워크 운영회의 개최
2009-08-18 16:01:38최종 업데이트 : 2009-08-18 16:01:38 작성자 :   장정원

수원시에서 활동하는 민간봉사단체로 구성된 '수원시 재난안전네트워크'가 18일(화) 수원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제1차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재난관련 시민봉사단체 네트워크 결성 운영_1
재난관련 시민봉사단체 네트워크 결성 운영_1

수원시 재난안전 네트워크는 각계각층에서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봉사단체들 간의 네트워크를 통하여, 재난관리 및 안전문화 활동을 장려하고 선진 안전사회 구현에 앞장서고자 결성됐다. 
지난 2007년 12월 11일 창립총회를 통해 수원 동그라미 적십자 봉사회, 수원시 인명재난 연합구조단, 수원 한마음 적십자 봉사회로 구성된 3개 단체 294명의 회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동안 각종 재난사고 예방을 위하여 매월 재난예방 시민 행동요령 홍보캠페인 및 예방순찰활동, 구조구급활동 등을 추진해왔다. 

이번 운영회의는 수원시 재난안전네트워크의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활동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방범기동순찰대 권선구연합대, 수원 응급의료정보센터(1339)의 회원가입 및 회칙정비, 분과위원구성, 기타 재난안전네트워크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수원시 재난안전네트워크는 앞으로도 분기별로 운영회의를 개최하여 단체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재난 발생시 현장대응능력을 강화하고, 많은 민간봉사단체 및 기관 등의 참여를 유도하여 민관협력을 통한 총체적인 재난ㆍ안전관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