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사이버평생학습센터, 9일부터 본격 운영
2010-08-05 18:40:04최종 업데이트 : 2010-08-05 18:40:04 작성자 :   e수원뉴스

언제 어디서든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길이 수원에서 열린다.

수원시가 사이버평생학습센터를 구축하고 오는 9일부터 수원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e-러닝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이로써 학습을 원하는 시민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면 어디서든 학습이 가능해졌다.

사이버평생학습센터, 9일부터 본격 운영_1
사이버평생학습센터, 9일부터 본격 운영_1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수원시 평생학습센터(http://educlub.suwon.ne.kr)회원으로 등록한 후 무료로 사이버학습을 맘껏 누릴 수 있다.

수원시 사이버평생학습센터에는 외국어, IT자격증, 취업/창업, 자녀교육 등 10개 분야 600여 과정에 8600 강좌가 개설돼 있다.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개설했으며, 초급부터 고급까지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다.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어학분야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전문 과정인 토익, 토플, OPIC, JPT 등 기초부터 고급과정까지 구성했으며 시험대비 문제풀이 강좌도 제공한다. 특히 다문화 가정의 우리말 교육을 위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일본어 버전으로 된 한국어 교육 강좌를 개설했다.

다양한 취미활동이 가능하고 건강 강좌도 풍부하다.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 직업상담사 등 13개 자격증 과정을 기초부터 문제풀이까지 전 강좌를 제공하며, 취업.창업.재테크 관련 강좌도 눈길을 끈다. 자녀가 있는 가정을 위해 집안에서 엄마와 아이가 편안히 학습할 수 있도록 자녀양육과 여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강좌를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와 함께 최신 국가자격기술 수험정보와 수강기록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한편 게시판을 운영해 수강생들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매월 학습우수자를 선정하고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수강생들의 꾸준한 학습을 유도하고 사이버평생학습센터를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사이버평생학습센터에서 최신 강좌를 만나고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확충해 나가겠다"며 "사이버학습공간이 수원시의 평생학습을 활성화하고 범위를 넓히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