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성희롱 예방, 온라인 사이버 교육으로 해결
장안구 2010년 직장 내 성희롱 방지 예방교육 실시
2010-08-12 14:27:20최종 업데이트 : 2010-08-12 14:27:20 작성자 :   최점순

장안구는 직장 내 성희롱 방지 예방교육을 20일까지 온라인상으로 실시한다. 구 산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건전한 성문화 정착과 남녀 공직자 모두 평등하고 존중받는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집합교육이 아닌 온라인상의 사이버 교육으로 실시, 교육효과를 높이고 직원 편의를 도모하여 더욱 눈길을 끈다. 

구는 지난 9일부터 공직자들이 사용하는 행정포털 초기 화면에 '장안구 성희롱 예방교육' 배너를 띄우고 클릭 한번으로 편리하게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의무교육인 만큼 부서 및 개인별 영상물 시청여부 집계를 실시하고, 미 시청자에 대해서는 독려와 안내를 통해 기간 내 교육을 완료할 예정이며, 온라인 교육 미실시자에 대해서는 추후 집합교육을 별도로 실시할 방침이다. 

홍보 영상은 여성부에서 제작한 것으로, 영상과 함께 실제 사례 등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관리자가 열쇠를 쥐고 있다'는 내용으로 직위나 업무상 수직관계에 있는 관리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에 따른 의식개선 및 대처법 등을 안내해 직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구 관계자는 "자칫 거부감을 느낄 수도 있는 우리사회 성문화 전반에 대한 내용을 영상을 통해 교육함으로써 성희롱 예방은 물론, 상대방을 인격과 존엄성을 가진 존재로서 인식하고, 함께 일하는 동료로서의 직장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교육에 대한 효과를 설명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