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노인정 행복의 텃밭 가꾸기 사전 교육
2011-03-24 16:42:42최종 업데이트 : 2011-03-24 16:42:42 작성자 :   박재현

수원시 권선구 평동은 지역내 평리동 556번지상 유휴 공한지를 활용한 텃밭을 가꾸기를 지원한다.

텃밭은 노인들에게 소일거리를 제공하고 노인정에 신선한 친환경 유기농 찬거리 제공하며 노인을 비롯한 중장년과 청년간의 유대감을 형성하는 효과가 있다. 

동은 노인정 행복의 텃밭 가꾸기 사업을 지원함으로써 지역공동체적인 살기 좋은 마을만들기 사업 실현에 앞장 서고 있다. 

노인정 행복의 텃밭 가꾸기 사전 교육 _1
노인정 행복의 텃밭 가꾸기 사전 교육 _1


이와 관련하여 노인정 행복의 텃밭 가꾸기 사업 추진 주체는 자발적으로 아파트 입주자대표 회의에서 결정하여 노인정 회원을 비롯한 아파트 입주자 및 관리사무소가 하나가 되어 주민 참여형 형태로 이루어 졌다. 
동은 참여하는 마을 아파트에 텃밭에 초화류 등을 식재하여 아파트 환경개선사업에도  관심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노인정 행복의 텃밭 가꾸기사업 사전 교육은 수원시농업기술센터 협조로 실시됐다.
도시생태 농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텃밭 이용 불편 최소화를 위한 유의사항 및 더디 가더라도 제대로 된 마을 만들기 사업에 대해 교육을 실시한 것이다. 

앞으로 평동은 제대로 된 마을만들기 사업 실현 차원에서 노인정 행복의 텃밭 가꾸기 사업 운영을 위해 수원시농업기술센터와 긴밀한 협조체계로 텃밭에 참여하는 주민들을 위해 일하면서 쉴 수 있는 쉼터를 설치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마을만들기 사업을 위해 올해말 사업 평가 보고회를 개최, 한층 더 성숙된 마을만들기 사업에 매진할 계획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