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는 지난 7월27일부터 시작된 호매실지구 국민임대아파트 입주와 관련하여 현장민원실을 설치했으며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오는19일까지 3주간 분야별 종합행정을 펼치고 있다. 호매실지구 사회복지대상자 고객맞이 준비 완료_1 호매실지구 사회복지대상자 고객맞이 준비 완료_2 그중 사회복지분야의 추진계획으로는 아파트 유형상 대다수 입주민들이 수급자로 예상되어 구청 사회복지과는 1일~ 18일까지 3주간 직원들이 1일 1명씩 현장민원실에 파견 지원키로 했다. 이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저소득층 입주에 따른 신속한 상담을 실시하여 효율적인 복지대상자의 관리를 하기 위함이다. 현장사무실에서 지난 7월27~ 29일까지 접수한 전입자는 153세대 328명(전체 980세대)이었으며며 그중 복지대상자는 56세대103명으로 31%의 비율이었다. 구 사회복지과 관계자는 "사회복지상담창구 설치로 수급자에 대한 One Stop 상담과 편의제공으로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며 사람이 반가운 휴먼시티 수원은 권선으로부터의 패러다임을 정립코자 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