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새롭게 탄생한 수원시 인터넷방송, 수원iTV
시민과의 소통창구 수원시 인터넷방송
2011-12-15 10:38:31최종 업데이트 : 2011-12-15 10:38:31 작성자 :   김지선

새롭게 탄생한 수원시 인터넷방송, 수원iTV_1
수원시인터넷방송 개편 메인화면

15일, 수원시 인터넷방송 수원iTV가 시민의 접근성과 편의를 위해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새롭게 탄생했다. '참여' '소식' '사람' '문화' 4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해 보다 명확하고 깔끔한 콘텐츠를 갖췄고 이용자가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다소 산만했던 30개 메뉴를 14개로 통합 정리해 접근성도 강화했다.

주요 개편내용은 참신하고 세련된 디자인, 이용자의 쉬운 접근을 위한 UI, 메뉴 전면 재정비, 장애인 웹 접근성 강화 등 사용자 편의에 무게를 뒀다.

특히, 이번 개편은 참여 카테고리를 전면에 내세우고 '시민 참여' 메뉴를 메인에 배치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에 중점을 뒀고 시민과 함께하는 방송을 지향하기 위해 시민이 직접 제작한 영상을 등록할 수 있는 나도PD, 청소년 참여 꿈나무 누리 등을 신설했다.

김교선 정책홍보담당관은 "이번에 새롭게 개편한 방송 홈페이지는 시민과 다양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의 입장에서 보다 유익하고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원시 인터넷방송은 지난 2007년 개설 이후 지금까지 수원의 각종 소식과 교양 프로, 수원의 다양한 이야기 등을 영상으로 담아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소통의 장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수원소식과 영상뉴스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수원뉴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과  모바일앱 서비스도 운영중이다.

수원시 인터넷방송(수원iTV)은  http://tv.suwon.ne.kr로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수원시 인터넷방송, 수원iTV, 개편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