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환한웃음으로 되찾은 아름다운 학교앞 거리
권선구 '고색초교, 고색중교에 꽃길 조성'
2012-10-24 16:01:32최종 업데이트 : 2012-10-24 16:01:32 작성자 :   노현구

권선구는 10월 18일 오전 8시부터 관내 고색초등학교와 고색중학교 앞 거리를 향긋한 꽃 내음이 가득한 꽃길로 조성하여 등·하교길의 어린 청소년들에게 환한 웃음을 되찾아 주었다.

매송고색로 대로변에 위치한 고색초등학교는 차량소음과 비행기소음, 매연 등으로 어린 학생들의 교육환경이 열악한 가운데 있었으며, 고색초등학교 뒤편에 위치한 고색중학교 역시 주변의 농경지와 대형차량의 불법 주차 등으로 학교 주변환경이 매우 열악했다.

행정지원과 생활불편제로팀에서 기획하고 추진한 학교주변 꽃길조성 사업은 학교주변 열악한 환경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수원시 1회 추가경정예산편성시 예산을 확보하여 처음으로 시작한 시범 사업이며, 2013년에는 보다 많은 학교의 주변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날 꽃길 조성사업을 지켜본 주민들은 학교 앞이 황금측백나무와 노란 국화꽃이 어우러져 너무 아름다운 거리로 만들어져 어린 학생들의 마음을 차분히 만들어 줄 것 같다면 환한 웃음지었다.

김정수 구청장은 이번에 조성된 꽃길은 1회성에 그치지 않고 황금측백나무 주변에 계절별로 아름다운 꽃을 지속적으로 심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환한웃음으로 되찾은 아름다운 학교앞 거리_1
고색초교 앞 화분설치
,
환한웃음으로 되찾은 아름다운 학교앞 거리_2
고색중교 옆 화단조성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