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화서1동 새마을 화서문고, 청소년 자원봉사캠프
2015-01-29 17:12:43최종 업데이트 : 2015-01-29 17:12:43 작성자 :   장영미

화서1동 새마을 화서문고, 청소년 자원봉사캠프_1
화서1동 새마을 화서문고, 청소년 자원봉사캠프_1

화서1동 새마을화서문고는 수원시 자원봉사센터 도움으로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을 위해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화서1동 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중·고등학생 36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자원봉사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확대, 공동체 의식함양,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전한 인성관 등 배움과 실천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영상과 교육강의를 통해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학생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편안한 방식으로 진행했다.

첫째 날은 긍정적 마인드를 통한 미래의 자기 자신의 모습설계를 위한 '꿈'을 주제로 실시했으며, 둘째 날은 일상생활에서 에너지절약을 실천 할 수 있는 '환경'에 대해, 마지막 셋째 날에는 자신의 소중한 가치와 자존감을 일깨워주는 '자존감'을 주제로 수업이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숙지중학교 이지현 학생은 "방학을 이용하여 주민센터 내 문고에서 자원봉사 캠프가 있다고 하여 친구와 함께 한번 방문해보았는데, 생각보다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제부터라도 환경에 관심을 갖고 에너지 절약, 재활용품 분리수거 등 일상생활에서부터 실천을 해보겠다"고 말했다.

새마을 화서문고 엄미화 회장은 "청소년 캠프 개최에 많은 도움을 주신 수원시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들과 함께 진행한 문고 회원, 그리고 화서1동 누구나 학습마을에게 감사드린다. 지역 내 청소년들이 자원봉사 캠프를 통해 한 뼘 더 성장해 자원봉사가 멀리 있는 것이 아님을 느끼고 자원봉사에 좀 더 친숙해 지길 바란다. 청소년 자원봉사 캠프가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프로그램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