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전국최초 '온라인 지적기준점 사전협의제' 운영
2016-03-21 09:11:49최종 업데이트 : 2016-03-21 09:11:49 작성자 :   홍준표

전국최초 '온라인 지적기준점 사전협의제' 운영 _1
전국최초 '온라인 지적기준점 사전협의제' 운영 _1

권선구는 지적측량기준점의 훼손 또는 망실이 우려되는 각종 도로공사 가스, 상ㆍ하수도 공사 등 도로굴착을 수반하는 공사나 도로포장 공사의 시행 전에 구청홈페이지를 통해 해당지역에 지적측량기준점이 존치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지적기준점 사전협의제'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에는 도로굴착 및 포장관련 공사를 시행하는 경우, 공공기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물을 통해 서면으로 공사 구간내 지적측량기준점의 존재여부를 확인하는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 공사를 시행해 왔다. 그러나 이후 지적기준점 사전 협의제를 통해 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지적기준점 사전협의제'를 통해 민원인은 업무처리시 매번 구청 관련부서를 방문 처리하던 기존의 방식과 다르게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되어 관공서 방문에 따른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지적기준점 사전협의제'는 해마다 지적측량기준점을 전량 조사해 훼손ㆍ망실된 기준점의 사고원인을 조사해 재설치의 비용을 부과하고 있는 현행관리방식과 함께 운영돼 무단으로 지적측량 기준점이 훼손ㆍ망실되는 사례의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와 같은 민원관련 제도의 개선은 보다 나은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권선구청에서 운영하는 민원학습동아리를 통해 얻은 결과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권선구 종합민원과 지적관리팀(228-6261, -6262)으로 문의.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