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친환경 생활화 교육
2016-04-28 11:10:44최종 업데이트 : 2016-04-28 11:10:44 작성자 :   남혜림

팔달구, 친환경 생활화 교육_1
팔달구, 친환경 생활화 교육_1

팔달구는 친환경 생활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2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구민 100여명과 함께 '2016 상반기 친환경 생활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친환경 생활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전문 강사를 초빙해 '환경을 살리는 살림, 생활 속 재활용과 재사용, EM을 응용한 체험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 됐다.
특히 폐기물을 재활용하거나 재사용하는 집안 살림 정리법, EM(유용미생물군)의 올바른 활용방안 교육에 대한 교육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앞서 팔달구는 구민 스스로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자각하고 일상생활에서 작은 것부터 저탄소 녹색생활을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교육을 펼치고 있다. EM배양액을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수요일에 무상으로 보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50회 3,590ℓ를 보급했다.

배민한 팔달구청장은 "전세계적으로 맞닥뜨리고 있는 자원과 에너지 고갈, 기후변화와 같은 환경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나부터 일상생활에서 소비를 억제하고 폐기물양을 최소화하는 등 생활패러다임을 전환해야한다. 이번 친환경 생활화 교육과 같이 유익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구민들이 환경에 대한 의식을 개선하여 함께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문화를 만들어 나간다면 더불어 지속가능한 사회를 구현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