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원천동 안전지킴이 야간순찰
2018-04-09 15:11:47최종 업데이트 : 2018-04-09 15:09:15 작성자 :   이건희

6일, 원천동 안전마을 협의회는 관내 원천중학교 일대 원룸단지에서 원천동 안전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안전지킴이 야간순찰활동을 실시했다.

기존의 순찰활동은 원천동 삼성로 277번길 일대 원천동 나촌말 안전마을 조성지역에서 주로 실시됐다. 하지만 원천동 안전마을만들기협의회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더 안전한 원천동을 만들기 위해 관내 우범지역으로 순찰활동을 확대시키고자 하였다. 이러한 고민 끝에 관내 우범지역 중 하나인 원천중학교 일대 원룸단지를 순찰활동 지역으로 선정했다.

이날 순찰활동은 안전마을만들기 협의회, 인근 통장, 지역주민, 산남지구대 등이 함께하여 안전한 동네 만들기에 앞장 섰다. 이날 참석한 산남지구대 한 경찰은 "이 지역은 여성을 대상으로 한 범죄로 신고가 많은 지역이다. 이렇게 지역주민이 안전한 마을을 위해 노력하니 경찰로서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또 이날 함께한 한 지역주민은 "어둑한 골목길에 여성들이 우리를 보고 안전하게 귀가하였으면 좋겠다"며 안전한 마을을 위한 바람을 밝혔다.

원천동 안전지킴이는 월2회 야간순찰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그중 1회는 기존 안전마을조성지역, 1회는 원천중학교 일대 원룸단지에서 야간순찰을 실시하여 안전한 원천동 만들기에 앞장설 예정이다.

원천동 안전지킴이 야간순찰활도 실시

원천동 안전지킴이 야간순찰활동 참가자들

원천동, 안전지킴이, 야간순찰, 원천중학교, 원룸단지,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