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율천동 복지사각지대, 청소·소독 서비스 지원
우만자활센터 연계 주거환경개선 지원
2018-04-12 17:56:59최종 업데이트 : 2018-04-13 16:38:21 작성자 :   김미연

지난 11일 율천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상희)는 수원우만자활센터와 연계하여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청소·소독 서비스를 실시했다.

지난 11일 율천동행정복지센터는 수원우만자활센터와 연계하여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청소·소독 서비스를 실시했다.

11일 율천동 행정복지센터는 수원우만자활센터와 연계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청소·소독 서비스를 실시했다.

대상자는 가족과 단절되어 뇌경색 후유증과 중증 질환으로 인해 경제활동이 중단된 상태로 홀로 생활하는 청장년 1인 가구다. 해당 가구 방문시에는 건강 악화로 거동이 불편하고, 주거환경이 열악해 우선 119를 불러 대상자를 수원의료원으로 이송 조치하고 주거환경개선을 추진했다.

동행정복지센터는 수원우만자활센터와 연계한 클린케어 서비스를 통해 청소·소독을 실시함과 동시에 10일 개최된 4월 율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례회의 대상자로 상정해 의료비 및 생계비를 CMS정기후원기금으로 지원키로 결정했다.

동행정복지센터는 기초지원을 통해 긴급한 위기상황을 우선 해소하고 공적 지원이 결정되기 전까지 기초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지원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상희 동장은 "질병으로 인해 혼자 생활하기 어려운 위기가정 및 실질적인 복지사각지대를 보다 적극적으로 발굴해 촘촘한 맞춤형 복지로 함께 행복한 율천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율천동, 청소, 소독, 우만자활센터,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