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우만2동 '재활용품 분리배출요령' 순회 주민설명회
신성미소지움아파트 찾아가는 주민설명회 실시로 분리배출 홍보 노력
2018-07-12 08:52:12최종 업데이트 : 2018-07-12 08:49:05 작성자 :   지원구
수원시 우만2동 주민센터가 개최하는 '찾아가는 주민설명회'가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설명회는 올바른 분리수거 배출문화 홍보를 위해 실시한 것으로, 주민센터에서는 그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난 달부터 중점 시책으로 관내 아파트를 대상으로 한 순회 주민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 중국의 재활용품 수입중단 여파로 인한 전국적 쓰레기 대란 발생으로, 주민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시에서 자체적으로 폐플라스틱, 폐비닐 등 재활용 품목을 직접 수거하고 있지만, 올바른 분리배출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아 처리과정에 어려움이 있는 실정이다.

지난 10일, 우만2동 주민센터는 분리수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혼란을 막고 올바른 분리수거 배출문화 정착을 위한 목적으로 신성미소지움 아파트에서 이번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 재활용품 수거체계 및 처리과정 설명 ▲종류별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폐플라스틱, 아이스팩, 우유팩 등) ▲재활용품 분리배출 핵심요령(비운다→헹군다→분리한다→섞지않는다) ▲2018년도 동 청소행정 중점 추진시책(가을철 낙엽쓰레기 수거, 유용 생활폐자원 집중수거 등) 홍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최남일 우만2동장은 "작은 관심으로부터 분리배출을 생활화한다면 환경뿐 아니라 자원도 절약할 수 있다. 부디 많은 주민여러분들께서 '올바른 분리수거하기'에 동참하시어  지속가능한 자원순환도시 수원 조성에 함께 노력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 주민이 주민설명회를 경청하고 있는 모습

동 주민이 주민설명회를 경청하고 있는 모습

신성미소지움아파트, 우만2동, 재활용품,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