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율천동, 저소득 무주택 다자녀가구에 장학금 전달
네 자녀 이상 4가구에 교육비 지원
2019-05-15 15:13:55최종 업데이트 : 2019-05-15 15:08:18 작성자 :   최성용

장안구 율천동은 지난 1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고재화)와 함께 관내 저소득 무주택 네 자녀 이상 다자녀 가구 4가구에 안정적인 자녀양육을 위한 장학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저소득 무주택 다자녀가구 장학금 지원사업은 아이가 행복한 율천동을 만들기 위해 율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4월부터 다자녀가구를 방문하여 실태조사 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의를 거쳐 선정됐다. 장학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된 율천동 CMS기금으로 가구별 50만원씩 지원된다.

이 날 장학금 전달식은 대상가구 중 2가구의 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전달식 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다자녀가구 양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자유로운 대화가 이어졌다.

장학금을 전달받은 한 학부모는 "자녀들이 많아 학비 등 여러 가지 비용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이렇게 지원해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최승래 율천동장은 "아이를 양육하는 것은 이제 한 가구의 책임만이 아닌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해야할 문제다. 앞으로도 아이가 행복한 율천동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저소득 다자녀가정 장학금 전달식 관계자들 기념촬영

율천동은 저소득 무주택 네 자녀 이상 다자녀 가구 4가구에 안정적인 자녀양육을 위한 장학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율천동, 무주택, 장학금,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