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사례관리 질적향상 시스템 재정비 교육
동 사례관리업무 정기점검을 앞두고 사전교육 열어
2019-09-28 10:38:59최종 업데이트 : 2019-09-28 10:40:15 작성자 :   김미연

동 맞춤형복지팀장, 사례담당자, 통합사례관리사를 대상으로 사례관리업무 처리요령 교육현장

동 맞춤형복지팀장, 사례담당자, 통합사례관리사를 대상으로 사례관리업무 처리요령을 교육했다.

수원시는 27일, 44개동 행정복지센터의 사례관리업무 정기점검을 앞두고 각 동 맞춤형복지팀장(32명), 사례담당자(43명), 통합사례관리사(30명)를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교육내용은 주요점검사항과 서식 등에 관한 사전안내와 사회보장시스템(행복e음) 사례관리업무 진행 단계별 처리요령 등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현재 수원시 44개 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서 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나 통합사례관리사가 미배치된 동이나 사례관리 담당자의 업무경력 차이 등으로 인해 동별 사례관리 업무의 격차가 발생하고 있어 정기적인 점검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사전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금번 인사이동으로 맞춤형복지팀장 업무를 맡으면서 걱정이 되었는데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을 받아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권찬호 복지여성국장은 "금번 사례관리업무 정기점검대비 시스템 사전교육으로 수원시 동 사례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질적인 향상을 기대한다"며 현장에서 발로 뛰는 사례관리자에 대한 격려와 더불어 "스스로 위기를 해결할 능력이 없는 어려운 이웃들과 눈높이를 맞추고 진심으로 공감하는 휴먼사례관리사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향후 시에서는 동에서 진행되는 신규, 진행, 종결사례에 대해 사례관리 진행과정을 모니터링하고, 동에서는 모니터링 결과의 미흡한 부분에 대해 보완을 실시하는 시스템으로 상시점검을 진행하여 수원시 사례관리 업무의 질적인 향상과 동별 사례관리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사례관리, 사회보장시스템, 수원시,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