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정신건강과 주거고민 원스톱 해결
수원시정신건강사업단-LH경기수원권주거복지지사 업무협약
2019-11-19 16:23:48최종 업데이트 : 2019-11-19 16:25:20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수원시민들에게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주거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수원시정신건강사업단과 LH경기수원권주거복지지사가 힘을 모으기로 했다.

 

양 기관은 19일 오전 LH경기수원권주거복지지사 회의실에서 홍창형 수원시정신건강사업단장과 임용순 LH경기수원권주거복지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취약계층에게 정신건강 상담, 교육 등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 수원시민의 정신건강과 주거고민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관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협약 내용은 ▲지역사회 정신건강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지원 및 연구개발 ▲정신건강 교육, 상담, 프로그램 등 제공 및 협조 ▲정신건강사업 대상자 발견 및 조기개입을 위한 긴밀한 연계 ▲수원권 내 임대아파트 및 매입주택에 대한 정보 및 자원 제공 등이다.

 

수원시 장안구보건소 관계자는 "정신건강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으로 도움을 받는 것을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다"며 "지속적으로 관련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자원 제공 및 연계를 기반으로 정신건강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정신건강사업단은 올해 수원시약사회, 수원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발달장애인훈련센터 등 각계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을 하고 정신질환 조기발견 및 접근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노력했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