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화동 마을계획수립사업 전래놀이 교육과정 수료식
영화동 마을계획실천단, 매달 격주로 워크숍 진행
2019-11-29 15:24:56최종 업데이트 : 2019-11-29 15:25:02 작성자 :   공민정
전래놀이 교육과정 수료식

전래놀이 교육과정 수료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화동 마을계획실천단은 지난 28일 문화센터(장안구 수성로304번길 35-6)에서 마을계획수립사업 전래놀이 교육과정 수료식과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마을계획수립사업은 주민들이 직접 마을일감을 찾아내고 마을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으로, 영화동은 지난 해 12월 마을계획실천단 발족식을 시작으로 매달 격주로 워크숍을 진행하여 마을의제를 발굴하고 11월 2일 마을비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전래놀이 프로그램은 마을계획 워크숍 중 발굴된 소통 의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래놀이 지도자가 되기 위한 교육과정을 지난 10월부터 10회에 걸쳐 진행했다.
마을계획수립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마을계획수립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이날 전래놀이 교육과정 수료식이 있은 후 성과공유회에서는 마을계획실천단 운영진과 주민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과 영화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이 모여 지난 활동들을 돌아보고 서로 활동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그동안 워크숍을 통해 발굴한 의제를 직접 실천하고 자생적 주민조직을 유지하기 위한 향후 모임 일정을 논의했다.

성과공유회에 참여한 한 주민은 "의제를 발굴한 것으로 그치지 않고 의제들을 직접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꾸준한 모임을 갖고 구체적인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주민인 우리 힘으로 영화동을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드는 데 이바지하고 싶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