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행궁동, "새 보금자리에서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영구크린과 협약 맺고 통합사례관리대상자 무료이사 지원
2019-12-10 13:39:43최종 업데이트 : 2019-12-12 09:41:17 작성자 :   윤정원

이사지원

영구크린과 함께 홀몸어르신 가구의 이사를 지원하고 있는 모습

행궁동(동장 민효근)은 지난 7일, 통합사례관리대상인 홀몸어르신에게 무료이사를 지원했다.
 

대상가구는 화장실과 주방이 외부에 있고 방 한 칸에 단열이 되지 않는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이다.

행궁동은 돌봐주는 가족 없이 여든의 나이에 홀로 사는 어르신의 건강과 겨울철 주거환경이 우려되어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사례관리대상자로 서비스를 연계한 결과 LH긴급주거 매입임대주택에 이주하게 됐으며 수원시 휴먼서비스센터의 무료이사지원대상으로도 선정됐다.
 

2018년부터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와 ㈜영구크린(지점장 서길완)이 협약을 맺어 시작된 무료이사서비스는 사다리차, 전문인력 등 모든 비용이 무료이며 행정복지센터로부터 추천을 받아 매월 2가구를 선정해 오고 있다.
이사지원2

이사를 위해 앞서 가재도구를 정리하고 있다

영구크린 서길완 지점장은 "대상자의 집이 수원천변 안 쪽 골목에 위치하여 5톤 이사 탑차가 진입하기에 어려웠지만 주변상인과 주차된 차주들의 도움으로 차량진입로를 확보할 수 있었다"고 당시 상황을 전하며 "이웃의 온정과 땀흘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행궁동 전재범 맞춤형복지팀장은 "추운 날씨임에도 구슬땀을 흘리며 애써주신 덕분에 어르신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행궁동 맞춤형복지팀은 대상자가 낯선 환경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복지관 도시락서비스, 의료지원 등 필요한 자원을 연계할 예정이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