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인계동 찾아가는 재난지원금 신청 서비스 호응
2020-07-17 10:27:57최종 업데이트 : 2020-07-23 10:16:48 작성자 : 팔달구 인계동 맞춤형복지팀   박주미
7.16.(목),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관내 요양병원에 방문해 장기입원중인 인계동 대상자의 재난지원금을 병원관계자를 통해 전달하였다.

16일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관내 요양병원에 방문해 장기입원중인 인계동 대상자의 재난지원금을
병원관계자를 통해 전달하였다.


인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임정완)는 거동이 불편해 코로나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러 올 수 없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적극 서비스를 펼쳐 호응을 얻고 있다.

 

16일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관내 요양병원에 방문해 장기입원중인 인계동 대상자의 재난지원금을 코로나19로 면회가 불가하여 병원관계자를 통해 전달했다. 

 

이번 '우리동네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행사는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고령 및 장애인 등 거동 불편 가구에 대해 찾아가는 재난지원금 신청을 실시하고 나아가 맞춤형 상담 및 서비스 연계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정완 인계동장은 "코로나 위기상황에서 경제적으로 힘든 국민에게 수혜를 주는 재난지원금 서비스 혜택을 모든 국민이 골고루 받을 수 있게 해야 한다. 물리적, 신체적인 제약으로 직접 서비스를 신청할 수 없는 취약계층들을 적극적으로 챙겨 코로나 위기를 모두가 함께 잘 극복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찾아가는 재난지원금 신청 서비스는 현재 관내 거동불편 취약계층 15가구를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수혜자들은 재난지원금 대리 신청 뿐만 아니라 복지욕구 상담 및 정보제공, 후원품 연계 등의 서비스도 함께 받아 큰 만족도를 보였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