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정조테마공연장 공간 운영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토론회 개최
2024-04-16 14:25:56최종 업데이트 : 2024-04-16 14:21:06 작성자 : 문화청년체육국 문화예술과 예술팀   윤재빈

토론회 사진

정조테마공연장의 공간 운영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토론회


수원시 문화청년체육국에서 지난 15일 정조테마공연장 공간 운영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작년 9월 개관한 정조테마공연장의 효율적 공간 운영 방안 수립을 목적으로 공연·축제·지역 예술 전문가 등 10명이 토론회에 참석하였다.

 

본격적인 토론에 앞서 수원문화재단 이선옥 문화재축제부장이 정조테마공연장 시설 현황과 운영 방향에 대한 소개를 진행했다. 이후 곽도용 수원시 문화청년체육국장 주재로 '정조테마공연장의 비전 실현을 위한 공연장 운영 전략'을 주제로 2시간 가까이 참석자 간 토론이 이어졌다.

 

이날 토론회에 참석한 우인기 월드아트팩토리 대표는 "다양한 계층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방문객이 공연장에 오래 머물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고 제언했다. 유경숙 세계축제연구소 소장은 "가장 중요한 것은 정조테마공연장의 콘셉트인 '정조의 철학'이 담긴 브랜드 공연 개발이다. 이를 관광 자원으로 발전토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의견을 전했다.

 

곽도용 수원시 문화청년체육국장은 "정조테마공연장은 2023년 9월 26일 개관한 한옥 공연장으로 전통·현대·미래를 아우르는 다양한 공연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라며 "오늘 전문가 토론회 결과를 토대로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과 함께 시민과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관광브랜드 공연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조테마공연장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