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청년인턴제 오리엔테이션 실시
2009-02-02 18:13:13최종 업데이트 : 2009-02-02 18:13:13 작성자 :   한상덕

청년인턴제 오리엔테이션 실시_1
청년인턴제 오리엔테이션 실시_1

수원시는 '청년 인턴제' 사업을  이달 2일부터 10개월동안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이는 지역경제의 어려움과 실물경기의 위축으로 대학(교)를 졸업하고 제때에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고 있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정규 취업에 앞서 공공기관에서 일자리를 체험하는 기회 제공을 통해 전국 실업률을 상회해 심각한 사회문제로 제기되고 있는 청년층 실업률을 낮춰 전체적인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추진하는 것이다.

청년인턴제를 실질적이고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근무 첫날인 이달 2일 9시부터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선발자 50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사회복지 보조업무를 주로하는 참가대상자를 대상으로 낯선 환경과 업무에 조금이라도 이해를 돕고자 지역사회와 서비스의 이해라는 주제를 가지고 자체 교육을 실시해 근무지로 가기 전 마음을 가다듬는 기회를 가졌다.

또 인턴이라는 굴레에 순응해 취업의 본 목적을 망각하지 않도록 하고자 구직표를 전원 작성토록 하고 수원시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워크넷에 등록토록 함으로써 인턴근무를 하면서도 취업을 알선하는 등 실질적인 취업지원이 되도록 했다.

청년인턴제 추진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주민생활지원과 고용지원팀(담당자 한상덕, ☎ 228-3273)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