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고등동, 폐지수집 어르신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교통안전교육 및 방한용품 전달
2019-12-12 08:45:21최종 업데이트 : 2019-12-13 09:01:15 작성자 : 팔달구 고등동 맞춤형복지팀   이수연

교통안전교육 및 방한용품 전달

고등동 행정복지센터 직원이 폐지수집 어른신들에게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한 후 방한용품을 전달했다.

지난 11일 고등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익종)는 겨울철을 맞아 관내 폐지수집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과 방한용품 전달식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야간 및 새벽시간에도 수집활동을 하는 어르신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수원서부경찰서(교통관리계 이은숙 경장)와 연계하여 한파 대비 행동요령과 고령자 보행사고 유형에 따른 교통안전 예방수칙 등을 자세히 설명하였다.

 

교육 종료 후에는 생계 때문에 한파 속에서 일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방한복, 방한장갑, 방한모자 등 추위를 거뜬히 이겨낼 방한용품 3종을 전달했다.

 

물품을 지원받은 한 어르신들은 "한파 속 장시간 폐지를 줍는 일이 너무 힘들었는데 지원해준 방한용품을 사용하면 따뜻하게 야외활동을 할 수 있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박익종 고등동장은 "폐지수집 어르신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어르신들의 안부확인에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