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6월 14일까지 강화된 방역수칙 시행
수도권 집단발생 관련 긴급관계장관회의 후속조치
2020-05-29 10:40:30최종 업데이트 : 2020-05-29 18:11:06 작성자 :   e수원뉴스 김보라

5월29일부터 6월14일까지 강화된 방역조치가 시행된다

5월29일부터 6월14일까지 강화된 방역조치가 시행된다


28일 국무총리 주재 긴급관계장관회의에서 수도권 지역(서울·인천·경기) 확진환자가 급증된 상황을 반영, 현재보다 강화된 방역조치를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수도권 지역의 주민과 시설을 대상으로 5월 29일(금) 18시부터 6월 14일(일) 24시까지, 총 17일간 다음과 같은 강화된 방역조치를 시행하기로 밝혔으며, 국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을 요청하였다.
 

➊ 수도권 지역 내 유흥주점, 노래연습장, 학원, PC방 등 운영 자제를 권고하고, 불가피하게 운영해야 하는 경우 방역수칙 준수 의무 부과 및 미준수시 행정조치한다. 
※ 단, 경기도 내의 유흥주점, 단란주점, 감성주점, 코인노래방, 콜라텍 등은 '경기도 다중이용시설 집합금지 행정명령'에 따라 6월 7일까지 영업을 중지하여야 한다. 

 

➋ 실내·외 구분 없이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수도권 소재 공공시설의 운영을 중단하고,

수도권 내 정부, 지자체 또는 공공기관이 주관하는 행사도 취소하거나 연기 조치한다.
 

➌ 정부는 수도권 주민에 대해서는 불필요한 외출과 모임, 행사 등을 자제할 것을 권고하며, 퇴근 이후에는 되도록 바로 귀가하고, 생필품 구매나 의료기관 방문 등 필수적인 경우 외에는 외출을 삼가 주실 것을 요청하였다.

○ 각 기업에서도 시차출퇴근제나 재택근무 등 유연근무를 활성화하고 사업장 내 밀접도를 분산하기 위한 각종 조치를 적극적으로 취해줄 것을 당부하고,
 

○ 각 사업장에서는 방역관리자를 지정하고 유증상자 확인과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과 같은 방역관리를 철저히 시행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 종교시설의 경우에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방역관리가 용이하지 않은 접촉대면 모임은 자제할 것을 당부하였다.
 

➍  의료기관·요양시설 등 집단감염이 우려되는 기관에 대해서는 면회 등 출입제한, 마스크 착용, 종사자 증상 감시 등 예방적 관리를 지속하기로 하였다.

실내외 구분 없이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수도권 소재 공공시설의 운영이 중단된다

실내외 구분 없이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수도권 소재 공공시설의 운영이 중단된다

   

정부는 수도권의 감염이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약 2주간의 시간이 중요하고, 지금 확산세를 막지 못하고 유행이 커진다면 사회적 거리두기로 돌아갈 수 밖에 없을 것이라 밝혔다.

 

우리 아이들이 학교 생활을 계속 지속하기 위해서는 어른들의 노력과 헌신이 필요하며, , 수도권의 기업인, 자영업자, 종교인 등 주민 여러분이 각자의 자리에서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