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초등학생도 세금을 낸다구요?
권선구 여름방학 세금바로알기 스쿨 운영
2010-08-10 17:50:30최종 업데이트 : 2010-08-10 17:50:30 작성자 :   이강예

권선구는 미래 납세자인 어린이에게 세금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쓰임새를 알기 쉽게 접하고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6일과 9일 이틀간 어린이 61명을 대상으로 '신나는 방학 세금바로알기 스쿨'을 운영했다. 

초등학생도 세금을 낸다구요?_2
초등학생도 세금을 낸다구요?_2
참가 어린이들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조세박물관을 방문하고, 전시해설사의 안내로 전시물과 영상물을 관람하였다. 또 관람후에는 도전 세무조사관 체험을 하여 단계별 퀴즈풀기를 하였다. 세금상식왕 단계 ⇒세금박사 단계 ⇒세무조사관 단계를 통과한 학생들은 세무조사관 임명장을 받았고, 최종합격이 안된 어린이는 임명장을 받기 위해 재도전 하여 성취하는 등 체험을 통해 교육의 만족감을 더했다. 

참석자 000(초등학교 5학년)은 "저는 어린이라서 살면서 세금을 내지 않고 있는 줄 알았어요. 학용품을 구입할 때나 영화를 볼 때 세금이 적용되는 사실을 알고 놀랐으며 꼭 내야하는 의무라는 것도 알았어요" 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초등학생도 세금을 낸다구요?_1
초등학생도 세금을 낸다구요?_1
학생들은 전시물관람 후 퀴즈풀기를 통해 상품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관심을 갖고 재미있게 교육에 참석하였으며, 세금에 대한 각종 자료를 수집하여 여름방학체험 학습결과를 낼 수 있다고 기뻐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참여자들은 세금의 역사와 오늘날까지의 변천사를 보고 듣고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